My Car2013. 12. 28. 06:06


아우디 로고가 붙어있는

우편물이 하나 왔다.



제목에 다 써놓고

 뭔 설레발인진 모르겠지만 여튼;


고진모터스 청담점

한치수 팀장님께서 보내주신 우편물이다.


뒷면이다.

별 특별한 건 없다.

포장 봉투가 굉장히 빳빳한 점 말고는.


자세히 보니까 

빼빼로 포장처럼 뜯기 쉽게 뭔가 되어있는데...

우왕

생각중


정말 안뜯어진다.

손톱으로 저 부분을 살살 들어올려보려고 했는데도 안되서

칼로 할까? 하다가

달력 상할까봐 그냥 분노의 뜯기.

악


달력 표지다.

A6 (C7) 모델을 양각으로 만들어놨다.


우측 상단에는 아우디 로고와 아우디의 슬로건.

만듬새는 꽤 단단해서 신경써서 만들었다 싶다. 

양각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꽤 단단하다.


위에 사진은 스탠드 부분이 엄청 거멓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회색이다.

나름 신경쓴 듯 하다.

재질은 적당히 고급스럽다.


표지를 한 장 넘기면

고진 모터스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확실히 아우디 코리아에서 보낸 게 아니란 증거다;


우측 아래 적혀있는 글씨 부분 클로즈업.

최근에 아우디 코리아 딜러사들이

확실히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를 확장하고 있다.


아우디의 역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아우디의 로고인 Four Ring은 4개 회사가 합쳐진 걸 뜻한다.


가장 오래된 회사는 1885년 만들어진 Wanderer Werke AG이지만,

실제로는 Audi Automobilwerke AG가 세워진 1909년부터 셈한다.


August Horch는 August Horch & Cie. Motorwagenwerke를 세운 사람 중 한 명이다. 


아우디의 세계 최초 역사들.

오른쪽에 보이는 건 R18 e-tron 2012년식 모델인 듯 하다.

R18 e-tron은 V6 TDI 엔진을 기본으로 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있다.


얼마 전인 12월 18일에는

R18 e-tron의 2014년식 모델이 공개되기도 하였다.



1938년부터 1980년까지는 특별한 세계최초 역사가 없는 걸로 보아

2차 세계대전 전후 독일의 흑역사인 듯.


아우디 quattro를 상징하는 도마뱀이다.

Audi quattro gecko 라고 부른다.


옛날엔 그저 도마뱀이었지만, 

최근들어 아우디 기술을 나타내는 것들이 집약되어있다.


눈 부분은 LED로

몸통에는 S트로닉과 크라운기어 센터 디퍼렌셜 등이 나타나있다.


잘 보면 보인다.


아우디의 4륜 구동은 기계식 상시사륜이다.

벤츠의 예전 4matic은 전후 동력 배분이 5:5 고정이었으나

언젠가부터 가변 동력배분으로 바뀌었고,

BMW의 x-Drive는 전자식 상시사륜으로

전후 동력배분이 0:10에서 10:0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콰트로는 기본적으로 전후 배분을

4:6으로 한다.


국내 발매되는 아우디 차량들.


2013년과 2015년 연간 달력이다.


이런거 한 장씩 들어가있으면 편하긴 하지.



2015년 부분 확대.

잘 보면 9월에 추석이 토/일/월이다.

대체 휴일제가 적용되어있지 않다.

만약 대체 휴일이 적용된 달력이라면 토/일/월/화가 휴일로 표시되어 있을 듯.


2014년 연간 달력이다.

마찬가지로 대체 휴일제 적용 안되어있다.


1월은 이번에 새로 발표하게 될 A3 세단이다.

A4와는 다르게 MQB 플랫폼 기반으로 되어있어

TT나 골프처럼 엔진은 가로 배치,

콰트로는 할덱스 방식을 사용한다.


다만 초기 수입되는 A3 TDI 2.0은 전륜 구동만 수입한다고 한다.


1월 달력 부분이다.

날짜가 구석에 조그맣게 쓰여있고 여백이 많다.


나는 이런 달력이 좋다.


구석에는 반대편의 A3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고진모터스의 전시장 소개를 잊지 않고 하고 있다.


2월은 A5 Sportback 2.0 TDI이다.

내가 A7으로 결정하는 데에 지대한 공을 한 모델이다.


월별 달력은 별 내용 없으니 생략하자.


3월은 C7플랫폼 S6와 S7이다.

4리터 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이 들어가있다.


4월은 B8플랫폼 A4 세단 Facelift 모델이다.

아마 2015년~2016년에 풀체인지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B9 플랫폼 A7은 HUD, Full LED 헤드램프, ACC 등이 적용되지 않을까? 하고

내 멋대로 추측해본다.


신형 F30 3시리즈와 W205 C클래스에 비해

여러가지 면에서 부족하지 않나 싶다.



5월은 R8 LMS이다.

LMS는 Le Man Series의 줄임말이다.

양산형 R8이 사륜구동인 것과 다르게,

R8 LMS는 후륜 구동 방식이다.


배경으로 보아, 지난 2013년 중국 상해 R8 LMS컵 때 사진이 아닌가 싶다.


2013년에 R8 LMS컵에서 아우디 코리아팀은 팀 랭킹 6위,

드라이버 랭킹 6위를 기록했다.

드라이버는 아우디 코리아 소속 유경욱 드라이버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R8 LMS컵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http://www.audir8lmscup.com/en


내년 5월에는 인제 스피디움 (구 오토피아)에서도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6월은 Q7.

이 녀석도 곧 FL될 듯 하다.


7월은 A8.

2014년에 Facelift 모델이 출시 예정인데

굳이 구형(이 되어버릴) 모델 사진을 넣어준 건 좀 아쉽다.


8월은 Q3.

큰일이다 점점 쓸 말이 없어진다.


9월은 A6


10월은 A7 데이토나 그레이 모델이다

다른 사진들은 다 외국 배경인 것 같은데,

특이하게 A7만 한국, 그것도 우리나라 색채가 무척 강한 

돌담길 배경이다.


11월은 SQ5.

Bi-TDI 3.0 엔진이 올라가있어

디젤이지만 313마력이나 나오는 녀석이다.

2014년엔 이 녀석과 같은 엔진이 올라가있는 

A7 3.0 Bi-TDI 모델도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12월은 딱히 모델 없이 Quattro~



마지막 장은 고진모터스의 전시장을 소개이다.


별 영양가 없는 글 끝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감사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진심으로 바래본다.



Posted by Dien